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in Manila (필리핀 마닐라 생활)

The Grove by Rockwell in Pasig city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제가 살고 있는 Grove by Rockwell 이라는 콘도미니엄을 소개하려고 해요.

 

The Grove by Rockwell (이하 락웰) 은 레지던스 브랜드 중 하나이고요. 

마카티 시티와 파시그 시티 두군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닐라는 여러개의 시티로 나뉘어 있습니다.)

 

두 락웰은 위치만 다르고 수영장이나 건물의 생김새 등은 동일하더라고요. 

제가 살고있는 파시그 시티-올티가스 이스트 지역의 락웰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락웰 정문 입구

 

 

1.Location : Ortigas East / Pasig city / Metro Manila 

마닐라 여행시에 꼭 보게 되는 지역 이름 “ 보니파시오" 일거예요. 

파시그의 락웰은 보니파시오쪽에 있진 않고 올티가스라는 지역에 있습니다. ( 보니파시오에서 차로 20분 정도)   

올티가스 지역의 경우 , 어학원 / 사무실 등이 많아서 , 어학연수나 어학원을 찾아보셨다면 올티가스라는 지명을 들어보셨을 거고요. 

Lobby 
 

락웰에서 학원/사무실이 있는 올티가스 중심지로 나가려면 차로 10~15분정도 가야 합니다.

올티가스로 나가는 도로가 워낙 정체가 심해서.. 차가 막히는 시간이나 시즌에는  한 시간 이상 걸리기도 해요.. ㅜ ㅜ 

 

만약 어학연수/어학원을 위해 오신다면 올티가스 중심지 근처에 레지던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격도 락웰보다 저렴하고요. 

다만, 올티가스 지역 자체가 전부 오래되어서 올티가스 중심지에 있는 레지던스들은 시설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만 , 학원이나 SM 메가몰 , 샹그릴라 플라자몰 등 걸어서 이동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샹그릴라 콘도는 호텔/ 플라자몰과 같이 붙어있어서 시설도 좋고 , 위치도 좋아요! 

 렌트비는 많이 비쌉니다! 

 

올티가스 중심지 (학원가/ 사무실 등)에서 약 2.5km 

2-1 : Amenity : Swimming pool / Great lawn/ Gym / Tennis court / Basketball court

 

 

4층 메인풀장
메인풀장 야경
5층 풀장

-Swimming pool 수영장은 총 2군데로 , 4 층 (메인풀) , 5층 에 위치해있습니다. 

사진상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메인풀은 깊이에 따라서 3개 섹션으로 나눠져 있어요 

( 4 feet pool/ 3 feet pool/ kiddie pool  )

5층에 있는 풀은 조금 작은 풀로 , 짐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ㅜㅜ 비용은 당연히 없지만 예약하고 시간에 맞춰서 이용해야 한다는 게 불편하네요 ㅜㅜ 

 

Great lawn

 

-Great lawn 4층 메인 풀장 옆이고요. 말 그대로 잔디밭이요..ㅎ반려견이랑 산책도 하고 , 캐치볼도 하고 저희 아이 축구 레슨도 이곳에서 합니다. 

 

Tennis court

-Tenniscourt/Basketball court  이 두 곳은 (코로나 상황이 아니더라도) 예약하고 유료 사용료 지불 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농구코트는 시간당 300페소, 한화 약 7000원 정도이고  테니스코트는 아직 이용해 본적이 없지만 비슷할 것 같아요

 

상가 전경

 

2-2 :Amenity : Starbucks / The MarketPlace / Massage shop/Restaurant / Bank - BPI, BDO /Pet care shop 

 

Starbucks

 

 -Starbucks 제가 매일 출근도장 찍는 스타벅스 ,, 한국보다 금액은 아주 약간 저렴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가 135페소 , 한화로 약 3000원입니다. 

여기 살면서 제일 좋은 점 중에 하나 ,, 스벅 커피가 조금 저렴하고 집 앞에 있다! ㅋㅋ 

 

-Massage shop 코로나 때문에 가지 못하고 있지만 ,,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마사지샵.. 

가격은 전신 오일 마사지 1시간 30분 코스가 780페소 , 한화로 약 19000원 정도 됩니다. 최고죠? 

마켓플레이스 입구

 

-The marketplace 대형까진 아니지만 동네 중형 마트 정도 크기이고요, 한국 물품들도 많이 들어와 있어요! 특히 라면은 종류별로 구비되어있고요 , 좋은 데이 소주도 있습니다..ㅋ 

좋은 건 마트의 푸시 카트를 집 앞까지 밀고 올 수 있어요! 사용하고 난 카트는 해당 타워 로비에 두면 마켓 직원들이 회수가 갑니다. 

 

-Restaurant /  Pet shop 나중에 따로 포스팅해볼게요! 

 

 

콘도 부대시설은 100점!  

3. Interior

 

현재 A, B, C, D, E 다섯 개 타워로 되어있고 , 각 타워 로비는 구조가 약간씩 다릅니다. 

객실은 원룸 형태의 스튜디오 룸도 있고 , 복층구조도 있고 다양해요!

기본 인테리어에서 오너가 별도로 인테리어 공사를 해놓은 집도 많고요,

저희 집은 2룸 + 메이드룸 +발코니 이렇게 있는 111 sqm입니다. 

렌트비도 옵션이나 , 컨디션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그래도 대략적으로 알고 싶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릴게요! 

콘도 내부는 가격에 따라 각양각색 , 천차만별   

 

4.Event 

홀리데이에 이벤트성 행사를 많이 합니다. 대단하진 않지만 소소한 즐거움이랄까요.. 

특히나 코로나 때문에 자유롭지 못한 요즘은 예전보다 참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이렇게 연말에 파티? 같은 것도 하고요 ,,ㅎㅎ 

 

2019연말 이벤트

 

 

가끔 이렇게 플리마켓도 열리고요 , 

매년 홀리데이 이벤트는 똑같지 않고 바뀌어요! 

기억에.. 재작년? 구정에는 (Chinese new year) 사자 춤추는 일행들이 와서 타워마다 돌고 가는 작은 이벤트가 있었고요. 

2019년 핼러윈 때에는 아이들 코스튬하고 모여서 하는 이벤트도 있었고, 20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 사탕만 나누어 줬고요.

2021 할로윈 이벤트

 

 

21년 올해에는 매직 터널이라고 터널 안에 해리포터 코스튬을 한 배우들 섭외해서 영화 속 장면을 재연해서 보여주는 이벤트를 했어요. 

코로나라서 차 안에서 보고 지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나가는데 약 10초..ㅋ 그래도 저희 아이는 좋아했답니다. 




5.Surrounding

- School : CCF mission school / Reedley international school 

CCF mission school 이 학교는 중국어/필리피노/영어 세 가지 모두 주력으로 배우고  미션 스쿨답게 성적 등 많이 엄격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도로 건너편에 위치해있고 , 길을 건너는 신호등이 없어 위험하긴 하지만 ,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Reedley international school 

그리고 저희 아이가 다니는 Reedley international school 이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맞닿아있는 도로가 많이 막히는지라 , 거리상 5분이지만  신호와 유턴, 트래픽 등등을 고려하면 락웰 -> 학교로 갈 땐 차로 기본 30분은 예상해야 합니다.. 집으로 올 땐  5분..  

 

-Mall : SM hypermarket /  Tiendesitas / Landers

 

스타벅스에서 바라본  길건녀편

SM hypermarket 길 건너편에 위치해있고 , 말 그대로 대형마트가 있고요 그 외 문구점, 왓슨스(drugstore)등이 있는 쇼핑몰입니다. 

 

 Tiendesitas는  에스엠 하이퍼 마켓 바로 옆 건물이고요 , 해당 건물 2층은 Decathlon이라는 스포츠용품 전문점이 있어요. 스포츠 관련 없는 것이 없어요! 꽤 큽니다! 

1층에는 레스토랑들과 펫 샵들이 모여있어요. 

 

Landers는 코스트코처럼 창고형 마켓이고 , 회원제예요. 

정확하진 않지만 1년 회원 유지비는 한화로 약 3만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위치는 리들리 국제학교 바로 옆에 있어요!  

 

 6.Advantage /Disadvantage

장점 : 부대시설 - 특히 수영장 , 짐 시설이 다른 콘도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내부 상점들도 훌륭한 편이라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마트 쇼핑 , 마사지 , 커피 , 외식 등 다 해결이 가능합니다. 마닐라에 확진자가 워낙 몰려있고 많다 보니 락다운 상태가 1년 정도 지속됐었는데 , 콘도 안에서 산책이나 생필품 구매가 모두 해결 가능했어요. 

보안도 철저하고, 가드들도 친절합니다. 그리고 건물관리가 잘되어 깨끗하고 벌레가 많지 않아요.  오래된 건물은 아무리 내부를 청결히 해도 전체적으로 관리가 안되면 벌레가 많더라고요. 

아이 어학원 다닐 때 오래된 건물이라  엘리베이터고 교실이고 바퀴벌레가 돌아다녀서 기겁했던 기억이 … ㅜ 

 

단점:바로 앞 도로가 매우 막히는 큰 도로라서 ( Roudrigez Jr) 통근/통학 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차가 없다면 외부로 나가기가 힘들다는 점이 제일 큰 단점이에요. 

걸어 다닐 수 없냐고 물으신다면 ,,, 날씨 탓에 10분만 걸어도 땀으로 젖고 , 인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걸어서 이동하는 게 어렵습니다.. 위험하기도 하고요.(필리핀에는 아직도 걸인이 매우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90% 만족해요!

 

(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