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in Manila (필리핀 마닐라 생활)

구글 애드센스 신청,승인 및 수익실현 총정리 , 티스토리 수익화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및 승인, 수익실현 절차에 대해 전체적으로 기재해보려 합니다. 

단편적으로 구글애드센스 신청 방법이나 , 연동방법, 핀번호 입력 등등 에 대한 내용은 많은데 전체적인 절차 안내에 대한 글이 없는 것 같아서 제가 찾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포스팅해볼게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유튜브에 광고를 게재해주고, 광고비를 정산해주는 시스템이에요!

제가 알아본 절차는 이렇습니다. 

((참고로 저는 컴퓨터를 정말 잘하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제가 할 정도면 누구나 할 수 있을듯해요 ㅋㅋ))

 

<<구글 애드센스 신청, 승인 및 지급 , 티스토리 수익화 전체 절차 >>

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2. 글 작성 후 구글 애드센스 신청 
3.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입력 (스킨 편집을 통해 코드 입력 -html) 
4. 애드센스 승인 여부 확인(이메일 통보)
5. 승인 후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6. 광고비 수익이 $10 되면 자동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핀번호를 우편으로 발송 
7. 우편 발송된 핀번호를 구글 애드센스에 입력 , 외화예금계좌 입력
8. 수익이 $100 이 되면 광고비 지급 신청 가능 

 

저는 아직 5번까지만 완료된 상태라 나머지는 제가 하면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네요.



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  2. 글 작성 후 구글 애드센스 신청 / 3. 구글 애드센스 코드 입력

 

티스토리 블로그를 2020년 12월 초에 개설 후 약 10개의 글을 작성한 상태에서 , 1월 5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신청방법과 구글 애드센스 코드 입력 부분은  다른 블로그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구글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4. 애드센스 승인 여부 확인(이메일 통보) 

 

1월 5일에 신청했는데 , 승인 이메일은  1월 19일에 받았습니다.  정말 딱 2주 만에 승인이 됐습니다. 

애드 고시 한 번에 붙었고요..ㅎㅎ 



신청 전에 여러 가지 글을 봤는데 , 어느 분이 이야기하신 것처럼 , 본인 이야기를  정성 들여서 쓰면 되는 것 같아요. 

다만 글 발행하기 전에 맞춤법 검사로 모두 틀린 철자나 띄어쓰기는 수정했습니다. 

이건 필수로 해야 할 거 같아요!  (애드센스 심사는 로봇님이 하십니다..ㅋ)

 

저는 애초에 정보성 글보다는 여행, 반려견, 쇼핑 등등 일상에 대한 이야기라 다른 글의 카피는 불가능했기 때문에.. 어찌어찌 합격이 되었습니다! 

 

5. 승인 후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승인 메일을 받은 후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수익"이라는 걸 클릭하시면 “구글 애드센스 “ 로고가 보이실 거예요. 거기에 “연동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ㅋ

버튼을 누른 후에 “수익" 카테고리 아래에 “애드센스 관리”라는 카테고리가 하나 생기더라고요! 

 

나머지 단계와 절차들을 또 헤쳐나가야겠지요 ;; 

 

카카오 애드 핏은 블로그 개설 3개월이 지나야 신청자격이 된다고 해서 아직 신청 전이에요. 

 

애드 고시 한 번에 붙길 바랄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