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mestic (국내여행)

을지로카페- 커피한약방

반응형

첫 회사에서 인연을 맺은 오래된 ㅋㅋ 언니들을 만나러 오랜만에 을지로로 나갔습니다. 

커피 한약방 코앞에 있는 사무실에서 일했을 땐 가지도 않았는데ㅋㅋ(한 번인가 갔던가요~) 

 

피 한약방은 허준선생님의 혜민서 자리를 개조한 카페라고 하니 의미가 깊은 장소네요.

커피 한약방은 혜민당 (베이커리) 와 마주 보고 있어요. 

다음엔 혜민당에서 꼭 케익을 주문해보려구요! 

 

커피한약방 맞은편 혜민당

 

커피한약방 Location

 

커피한약방 골목

커피한약방으로 갈땐 이 골목으로 꼭 들어가야 합니다!!

을지로 3가 1번 출구에서 나온 방향으로 조금 걷다 보면 우회전 가능한 골목이 있고 ,

우회전하자마자 보이는 신라삼계탕? 과 솜사탕 노래방 사이 이 골목으로 들어가야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골목으로 들어오면 커피한약방이 나옵니다.



커피한약방 Mood

커피한약방 카운터가 있는 1층 사진입니다.

 

커피한약방 1층

 

자개로 된 장식장이나 , 소품들 ,허물어지기 직전처럼 보이는 벽까지도 느낌 있어요. 

카운터가 있는 1층은 3-4 테이블 정도로 , 협소해요. 

반대편 건물 2층도 커피한약방 자리이고 , 2층은 좀 더 넓습니다! 

저와 언니는 2층으로 ~ 

커피한약방 입구 맞은편에 2층자리도 이용가능해요!

 

커피한약방 2층

 

커피 한약방  2층 테라스에서 보이는 뷰에요.

 

 

커피한약방 Beverage

 

 

필터 커피가 메인이라 , 필터커피 종류가 다양해요.

은장으로 장식된 건 일반 필터 커피, 금장 장식은 필터 스페셜이라고 하네요.

흙의 소중함 , 스페인 여가수 ,, 이름도 개성 있죠?! 

필터 커피가 유명한데 , 필터 커피는 안 마셨고요 ;;ㅎ

저는 국화차를 마셨고, 언니는 카푸치노를 마셨답니다 ;

 

Tip

사무실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해있어서, 평일 점심시간에도 사람이 많아요~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오픈하는 10시쯤 또는 점심시간 이후 3~4시를 추천드립니다. 

 

서촌 , 북촌, 익선동의 여느 카페보다도 레트로 감성의 레전드는 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ㅋ

 

다음 포스트는 역시 을지로에 있는 모로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 

이상 커피 한약방 후기였습니다. 

 

커피한약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