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estic (국내여행)

속초 여행 (1) 영금정 ,살롱드해변,하성짬뽕순두부,카페우디

#J 2022. 4. 19. 15:12
반응형

 

 

지난달 (22년 3월 18일) 속초로 2박 3일 속초에 사는 동생집에 방문 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하필 이때 속초에 폭설주의보가 있었죠 ;; 

폭설 속에서 여행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하하 

 

첫날 일정:  영금정- 살롱드해변 - 하성 짬뽕순두부 (점심)- 카페 우디 - 청초수 물회 (저녁) 

둘째 날 일정:(폭설로 인해..) 척산온천

셋째 날 일정 :설악산 케이블카 

 

좋지않은 날씨로 인해.. 엉망진창 동선이나 , 속초 내에서 움직이시는 건 모두 멀지 않기 때문에 동선은 크게 상관없을 것 같아요! 

다만 살롱드해변과 카페 우디는 바로 옆에 딱! 붙어 있습니다. ㅎㅎ 진짜 말 그대로 옆집이니 참고해주세요.

 

 

-영금정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3

 

석조 다리와 정자가 있는 영금정 입니다! 

정자의 이름이 영금정이 아니라, 동명항 쪽에 있는 암반들을 영금정이라고 하고 바위에 파도가 부딪치는 소리가 거문고 소리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 이름 붙여졌다 해요. 

 

정자가 2개 있구요 .

 

위쪽에 있는 큰 정자 위에서 바라본 다리와 작은 정자

 

이날 영금정은 바닷바람이 엄청 강해 정말 추웠습니다. 

대신 관광객이 저희밖에 없어서 사진 찍기는 좋았고요 ㅎㅎ 

바로 옆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했어요. 

 

 

 

-살롱드해변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165

살롱드해변 입구!

 

살롱드해변과 카페 우디는 영금정에서 1km 정도 내에 있어 영금정 다녀온 후 몸을 녹이기 딱 좋았답니다. 

두 카페는 딱 붙어 있어요! 

 

살롱드 해변은 3층으로 되어있고 , 전층의 창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요. 

저는 2층보단  3층뷰가 좋아서 3층에 앉았답니다! 

사람이 거의 없어서, 전세낸듯 사진 찍고 너무 좋았어요. 

테이블과 의자가 많지는 않아 , 날이 좋을 땐 아마 웨이팅이 있을 것 같아요 ~~ 

 



-카페 우디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163

 

카페우디

 

 

주소 보시면 아시다시피 바로옆이에요 ㅎㅎ 

외관을 찍지는 못했지만 통나무로 지어진 아담한 카페입니다. 

2층 통나무 건물인데 , 바다를 보려면 2층에 앉으셔야 해요. 

 

다락방 느낌의 창이 느낌있죠 ?!

날이 좋을 때 창 가까이 앉으려면 경쟁이 치열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흑임자라떼!

요즘 유행하는 흑임자 라떼를 처음 먹었는데 오옷! 맛있더라고요!! 

많이 단 게 싫어서 덜 달게 해달라고 했는데 , 그냥 먹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카페 우디 영수증이에요!

 

가격은 요정도..

 

-하성 짬뽕순두부 :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28 

여기는 속초 맛집 블로그 검색해서 간 곳인데 ,, 제 입맛엔 평범했어요 ….

가격은 매우 비쌌고요… 

하성 짬뽕순두부집으로 가는 길이 모두 순두부 집이 모여있는 곳이더라고요. 

강원도는 순두부가 유명하니 아무 곳이나 들어가도 맛은 괜찮을 듯합니다. 

 

 

속초가 관광지라 그런지 여기뿐만 아니라 전부 가격이 정말 비싸요..

 

-청초수 물회  :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청초수 물회

 

청초수 물회는 동생 추천으로 간 곳인데 물회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건물 하나가 모두 식당이고요 ,, 

저희는 창 측에 앉을수 있는 자리가 없어서 앉지 못했지만 창측 자리 뷰가 굉장히 좋더라고요.

큰 식당이라 음식도 깔끔하고 시설도 좋았지만 가격은 매우 비싸다는 점 ,, 

 

어른분들 모시고 갈 때 추천드리고 싶은 식당입니다.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가기에는 가격대가 조금 있어요! 

 

저희는 해전 물회 2인분, 오징어순대 2, 성게비빔밥 1 그리고 소면 추가 이렇게 주문했어요. 

저는 오징어순대가 제일 맛있었네요 ㅎㅎ

 

시그니처메뉴 해전물회!

 

오징어순대



눈 오는 날의 설악산 케이블카 , 그리고  척산온천 후기로 이어집니다!

(2022년 3월 18일~21일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반응형